속눈썹 탈모의 9가지 원인

속눈썹 탈모

여기저기서 잘못된 속눈썹을 발견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지만(일부는 운이 좋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평소보다 더 많은 속눈썹 탈모를 경험하고 있고 그 결과 속눈썹이 희박해지는 것을 보고 있다면 불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우에 따라 변경하거나 면밀히 검토해야 합니다.

“속눈썹 탈모는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합니다 . “잘못된 제품을 사용했다는 신호일 수도 있고,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신호일 수도 있고, 인조 속눈썹을 부적절하게 제거한 결과일 수도 있지만, 보다 전신적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속눈썹이 빠질 수 있는 더 많은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속눈썹 탈모의 일반적인 이유

속눈썹은 머리털처럼 6주에서 10주에 한 번씩 자연스러운 주기로 빠지고 교체되기 때문에 하루에 1~5개의 속눈썹이 빠지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현상입니다.1얇아지는 속눈썹은 노화 과정의 또 다른 부분이므로 속눈썹이 예전과 같은 길이와 풍성함을 갖지 못하는 것 같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대부분의 경우 약간의 벗겨짐과 얇아짐은 완전히 자연스러운 현상이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탈모의 양이 더 중요하다면 피부과 전문의는 이것이 가장 흔한 원인이라고 말합니다.

과도한 마찰 및 마찰

눈 주위를 이물질로부터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지만(특히 자기 전에 화장을 지울 때 ), 전문가들은 이렇게 민감한 부위를 클렌징할 때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경고합니다. “특히 눈꺼풀 가장자리를 따라 심한 문지름, 잡아 당김 및 과도한 힘을 피하면서 속눈썹에 대한 외상을 피하고 싶을 것입니다.

속눈썹 마찰의 일반적인 원인은 수면 마스크 입니다 . 유명 속눈썹 전문가이자 Envious Lashes의 설립자인 Clementina Richardson 에 따르면 수면 마스크는 속눈썹 연장이 밤새도록 눈에 눌려 모양을 잃을 수 있습니다. 마스크가 얼굴에 너무 빡빡하지 않도록 조절이 가능하거나 속눈썹 연장 착용자용으로 설계된 수면 마스크를 찾으십시오.

세균 감염(상한 화장으로 인한)

화장품 유통기한을 잘 지키지 않는다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Dr. Frank는 종종 세균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안구 제품의 유효 기간에 특히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지적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의 세균 감염은 염증을 일으켜 속눈썹이 빠질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화장품, 아이 메이크업, 메이크업 리무버, 스킨케어, 심지어 매니큐어에 대한 알레르기는 눈꺼풀 피부염의 일반적인 원인이며 심할 경우 속눈썹 손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속눈썹 손실이 화장품이나 아이 크림에 대한 반응으로 의심되는 경우 눈 제품 사용을 중단하고 알레르기 검사를 받아 알레르기 반응을 확인하십시오.

인조 속눈썹

속눈썹 탈모의 원인중에는 인조 속눈썹이 있습니다. “연장을 하게 되면 글루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염증이 생겨 속눈썹이 빠질 수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다 부드러운 제거를 위해 특정 접착제 제거제 또는 오일 클렌저를 사용할 것을 제안합니다.

전문가를 만나야 할 때

위의 사항을 배제했는데도 문제가 계속 지속된다면 근본적인 상태를 살펴보기 위해 의사를 만나야 할 때일 수 있습니다. 속눈썹이 양쪽 눈꺼풀에서 빠지면 더 걱정스러운데, 이는 더 전신적인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눈썹 및/또는 두피에 탈모가 동반되거나 가려움증과 같은 피부 변화가 있는 경우 , 발적 또는 스케일링은 건강 문제 또는 상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속눈썹 탈모의 이유 – 병원을 가야할때

갑상선 장애

프랭크 박사는 갑상선이 신체의 호르몬을 조절하며, 갑상선이 과잉(과다) 또는 비활성(저활성)되면 이러한 호르몬의 변화가 속눈썹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체중 감소 또는 증가, 체온 조절 어려움, 불안 증가, 변비 등 추가 증상은 다양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내분비학자의 평가 및 후속 약물로 해결됩니다.”

안검염

NovaBay Pharmaceuticals 의 최고 제품 책임자이자 보드 인증 피부과 전문의인 Audrey Kunin 박사는 “안검염은 염증을 유발하고 속눈썹 손실을 유발하는 막힌 땀샘을 특징으로 하는 상태입니다. 속눈썹 라인을 따라 상주하는 박테리아에 의해 자주 발생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 그리고 DERMAdoctor 의 창시자 . “눈꺼풀은 딱딱하고 염증이 있고, 붉고, 물기가 있고, 거칠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트리트먼트 측면 에서 Avenova Lid & Lash Spray($30; amazon.com)는 하이포아염소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염증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죽입니다.”

발모광

“Trichotillomania는 감정적 스트레스로 인해 사람이 속눈썹을 뽑는 상태입니다. 유전적일 수도 있습니다. “라고 Frank 박사는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모발 뽑기 장애라고 하는 연구 에 따르면 50명 중 약 1명이 일생 동안 발모광을 경험하게 되며, 강박 행동은 일반적으로 어린 시절 후반이나 초기 사춘기에 시작되며 종종 치료 및/또는 약물 치료를 통해 해결됩니다. 이와 같은 충동 조절 장애에 대한 약물 및 치료법을 처방할 수 있는 의사를 만나십시오.

특정 암

드문 경우지만 Kunin 박사는 암이 모낭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눈꺼풀의 국소 피부암이 속눈썹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치유되지 않는 궤양, 스캔 또는 딱지가 생기면 눈을 검사해야 한다는 신호여야 합니다.” 이 중 하나라도 있으면 즉시 의사를 만나십시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