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지원금 중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을 이용한 후기입니다. 대출대상은 만 19~34세 이하의 외벌이 연소득 3,500만원 이하 혹은 부부 합산 연소득 5,000만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로 중소중견기업 재직자입니다.
가장 중요한 소득 산정의 기준은 세전입니다. 또한 일용계약직의 경우 소득금액증명원 상의 금액 또는 1년 이내 지급명세서의 합계액을 기준으로 소득이 인정된다고 합니다. 나이와 소득 기준 등을 꼼꼼하게 확인 한 뒤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소기업청년 전세대출 이용후기
중소기업청년 전세대출 신청 방법 등에 대한 정보는 웰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중소기업청년 전세대출 정책은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서 2023년 12월까지 연장되었습니다. 청년 창업자의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는 스타트업에서 일을 했으며, 집에서 출퇴근 거리가 멀었기 때문에 신청을 했습니다. 중기청 전세대출의 경우에는 부동산을 통해서 가능한 집인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저는 서울대입구역 근처의 집을 구해서 2년 계약을 했으며, 2년이 지난 뒤 연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전세대출 집 구하는 팁
보증금 2억원 이하, 85제곱미터 이하 주택을 구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원룸의 경우에는 보증금이 2억원 이하이기 때문에 부동산에서 알아보시면 됩니다. 다만 이때 근저당이 과다하게 설정된 경우 위험하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등기부등본을 떼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에서 등기부등본을 떼보실 수 있습니다.
시중의 대출금리에 비해서 낮은 금리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주거 안정이 필요한 중소기업 재직청년들에게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이었습니다. 중소기업에서 일하는 청년들이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